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애크미영어캠프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7012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1,621회

본문

안녕하세요. 1번 빌라를 담당하고 있는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제가 깨워주지 않아도 알람소리가 들리지 않았는데도 방에 들어가면 아이들이 스스로 일어나서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아침식사 먹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밝은 미소로 굿모닝 인사를 합니다. 아침식사는 7시부터 시작이며 아이들은 아침식사를 위해 줄을 섭니다. 한국에서는 아침도 잘 안 먹었다는 아이들이 캠프 생활에서는 아침을 든든히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양치질을 합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가기 전에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자는 마음에 항상 저와 두 손으로 하이파이브를 하고 교실로 이동을 합니다. 교실에서 50분수업과 10분 휴식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아이들은 교실에 앉아서 공부도 하고 게임도 하고 밖에 드넓은 잔디에서 미션을 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오전수업이 끝나면 아이들은 점심식사를 합니다. 점심이 되면 기온이 올라가지만 식당에는 에어컨이 틀어져있어 아이들은 점심을 먹을 때 시원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점심식사가 끝나면 아이들은 휴식을 합니다. 아이들이랑 놀기도 하고 밖에 잔디밭을 걸어 다니기도 하고 그네를 타기도 하고 시소를 타기도 하며 선생님들과 이야기도 하면서 자유롭게 휴식시간을 보냅니다. 1시가 되기 5분 전에 아이들은 숙소에 다시 돌아와 책가방을 챙기고 오후 수업을 들으러 갑니다. 오후 수업도 재밌는 원어민선생님과 수업을 듣습니다. 5시 부터는 수학수업을 들으며 아이들은 수학선행학습을 합니다. 각 요일에 해당 수업이 아닌 경우에는 아이들은 자습을 합니다. 수학숙제나 영어숙제 또는 자신이 필요한 공부를 합니다. 수학수업과 자습이 끝나면 아이들이 저녁을 먹기 위해 손을 비누로 씻습니다. 화창한 햇살이 조금 저물면 아이들은 조금 더 시원한 바람을 쐬며 밖에서 놉니다. 7시가 되면 아이들은 영어일기와 영어단어를 가지고 와서 공부를 합니다. 매일매일 영어단어 25개를 외우고 시험을 보며 영어일기를 씁니다. 오늘은 내일 액티비티 활동을 위해 부모님과 통화를 위해 영어단어와 영어일기를 평상시보다 아이들이 빨리 끝냈습니다.

 

**오늘 하루 귀엽고 생기발랄한 아이들을 바라 본 코멘트입니다.

 

# (김)나은 : 애교가 많은 나은이입니다. 강아지를 좋아하고 그림을 잘 그립니다. 노트나 교재에 글씨도 이쁘게 잘 씁니다. 수업시간에 열심히 선생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밥도 잘먹고 반찬도 잘 먹고 골고루 편식하지 않고 잘 먹습니다. 영어일기도 모르는 것은 전자사전을 찾아보거나 저에게 물어봐서 한 페이지를 써내려 갑니다. 

 

# (최)나은 : 나은이는 독특하거나 특이한게 좋다고 합니다. 항상 평범한 것 보다는 색다르고 신기하게 좋다고 합니다. 수업시간에 자신의 표현을 영어로 잘 이야기 합니다.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정돈 합니다. 

 

# 선주 : 1번 빌라의 맏언니이면서 항상 밝은 에너지와 함께 하루를 보냅니다. 목소리가 맑고 크며 선주는 동생들을 잘 챙기고 돌보아 줍니다. 수업시간에도 자신의 의견을 잘 표현하며 영어일기 표현력도 아주 훌륭합니다. 수학문제 풀이도 잘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으며 항상 아침 일찍 일어나 머리를 감습니다.

 

# 예린 : 예린이는 동생들을 잘 챙겨줍니다. 웃긴표정을 짓기도 하며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발랄하며 밝은 웃음을 지으면서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생활을 해서 그런지 밥과 반찬을 골고루 잘 먹으며 요즘은 2그릇씩 먹고 있습니다. 

 

# 세령 : 수업시간 내내 집중해서 수업을 들으며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동생들 머리를 항상 빗겨주며 샤워도 잘하고 자신의 물건을 정리정돈을 잘합니다. 친구들을 잘 챙겨주며 배려심이 아주 좋습니다. 

 

# 예은 :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잘 들으며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면 문제도 잘 풀고 대답할때도 목소리가 많이 씩씩하고 자신감이 생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있으며 수학 문제풀이도 잘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않고 물어보고 해결해 나갑니다. 

 

# 정민 : 지금은 영어캠프에 완전 적응이 된 것 같습니다. 유현이 말로는 집에서도 엄마와 대화를 하면 짧게 대답을 한다고 하지만 지금 저와는 말도 많이 하고 인사도 잘하고 잘 웃으면서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씩씩하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영어단어를 외우는데 흥미가 생긴 것 같습니다. 열심히 쓰고 단어를 물어보면 스펠링을 정확하게 잘 대답합니다.  

 

# 유현 : 캠프에 와서 정민이와 싸울 일이 없어서 좋다고 합니다. 캠프에 와서 정민이를 더 챙겨주고 자신의 할 일도 스스로 잘 하면서 지냅니다. 휴식시간에는 친구들과 산책도 잘 다니고 영어단어도 완벽하게 잘 외웁니다. 수업시간에는 선생님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발표도 잘합니다. 

 

# 현지 :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쁜 현지입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밝은 웃음과 활발하고 명랑하게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영어단어 일기 수업시간의 영어 읽기 말하기 쓰기 등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발표도 잘합니다. 빌라에서는 자신의 숙소를 잘 정리하고 자신의 물건도 잘 정리정돈 합니다. 

 

# 시은 :  영어읽기를 잘하고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습니다. 친구들과 잘 지내며 빡빡한 캠프 스케줄을 잘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이해가 안 되고 어려운 것이 있으면 쉽게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해냅니다.  

 

# 소정 : 영어외에도 한국에서 가져온 숙제를 잘 해내며 동생들을 잘 챙겨줍니다. 마음씨도 곱고 배려심도 좋으며 시간 준수를 잘 지킵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끝까지 잘 해내며 같이 쓰는 빌라 친구들 말고도 수업시간에도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수업을 잘 듣고 있습니다. 

 

# 태경 : 패션에 남다른 재능이 있습니다. 옷 스타일에 맞게 머리 스타일이 매일 바뀝니다.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아주 좋아합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말씀도 잘 들으며 언니들과 오빠들과 동생들과 친구들과 잘 지냅니다. 영어일기도 잘 쓰며 영어단어도 잘 외우고 수학 숙제가 있을 경우에는 수학 숙제도 해서 수학 수업시간에 갑니다.  

 

# 선우 : 애교가 많은 선우입니다. 항상 저의 머리를 만져주며 뒤에서 안아줍니다. 밥도 잘먹고 반찬도 골고루 잘 먹으며 글씨도 이쁘게 쓰며 영어일기를 쓸 때에는 표현력이 훌륭합니다. 처음에는 단어 외우는 게 어렵다고 했지만 요즘에는 짧은 시간 내에 단어도 정확하게 잘 외워서 한 번에 영어단어테스트를 통과합니다. 

 

매일매일 아이들은 씩씩하고 의젓하게 캠프 생활을 잘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부모님과의 통화와 액티비티 활동 때문에 더욱 에너지가 넘치고 설레여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 활동도 즐겁고 안전하게 잘 다녀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