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731] 영국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8-01 08:09 조회59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강성원, 김민영, 김민재, 김민주, 김은성, 김태강, 문소정, 신지유, 엄유하, 오아림, 유건재, 윤건하, 윤민준, 이지현, 이채운, 주우현, 최유주, 최지호, 허성지 인솔교사 김수원, 이지훈입니다.
이슬비가 내리는 아침으로 맞이하는 하루입니다. 맑았던 어제 낮과는 다르게 밤부터 이어진 비는 하루 종일 계속되었습니다. 빵과 와플, 햄과 치즈, 요거트, 시리얼 등으로 배를 채운 아이들은 익숙하게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오전 수업을 마치고 다진 고기에 치즈를 올려 구운 요리로 점심을 먹은 아이들은 무사히 오후 수업까지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3시에 떠나는 다른 나라 아이들의 졸업식에 참여하였는데 떠나는 아이들을 보니 1주가 어느새 지났다는 사실이 더욱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오후에는 수업의 활동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별로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참 귀엽고 참여하는 모습이 뿌듯하였습니다.
그렇게 오후 일정을 마치고 저녁을 먹은 아이들은 오늘의 저녁 액티비티 ‘International night’를 위해 채플로 이동하였습니다. 오늘 저녁 액티비티는 자신들의 나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K-POP 문화에 대해 발표를 하였는데 열심히 해주는 우리 아이들이 참 귀여웠고 다른 나라 아이들이 알 만한 노래들이었기에 즐겁게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녁 일정까지 마무리하고 아이들은 내일 캔터베리 대성당 투어를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의 액티비티도 재미있게 즐기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아래는 학생별 개인 코멘트입니다.
강성원 : 성원이는 오늘 공개 발표를 하기 전 제게 발표를 잘하는 팁을 물어봤습니다. 목소리를 앞으로 뻗어나가게 하는 법, 자신감 있게 말하게 하는 법을 알려주니 아주 대단한 발표를 보여주었습니다. 자신감을 얻은 성원이는 오늘 International night 프로그램에서 K-pop 속에 스며들어있는 한국 문화를 성지와 함께 영어로 발표하였습니다.
김민영 : 에너지 넘치고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민영이는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축구하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축구를 직접 하진 않지만 구경하며 시간을 즐겼습니다. 또 저녁 액티비티 때 대표로 우리나라 문화를 소개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민재 : 민재는 English in action 시간, 학교 밖으로 나가 진행했던 좋아하는 스포츠에 대한 인터뷰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축구, 농구 말고도 다양한 스포츠가 나오는 결과가 꽤 신선했으며, 직접 영어로 조사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영어로 말하는 자신감을 얻은 듯해 보입니다.
김민주 : 오늘 민주는 어제 산 잘 어울리는 흰색 후드티를 입고 다녔습니다. 정규 수업을 마치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던 귀여운 민주는 저녁 액티비티 때 수줍게 박수를 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은성 : 은성이는 우리 아이들 중 가장 적응을 잘 하고 있는 아이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은성이는 문화 차이가 보이는 저녁 액티비티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김태강 : 아이들의 아이돌인 태강이는 오늘 야간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Night 프로그램을 준비할 때 주도해서 동생들을 잘 모아주고 역할분담도 옆에서 도와주는 등 저와 함께 팀을 잘 이끌어주었습니다. 평소 아이들과 장난을 치며 깔깔 웃는 모습에 역시 아이 같으면서도 또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소정 : 항상 믿음직스러운 소정이는 오늘도 수업 들을 무사히 마치고 다른 친구들의 졸업식에 참여하며 정규 수업을 마쳤습니다. 저녁 액티비티 때 애크미 아이들 전부가 올라갔는데 수줍게 뒤에서 박수를 치던 소정이의 모습이 참 귀여웠습니다.
신지유 : 어제 산 후드집업을 입은 지유도 오후 수업에 발표를 하였습니다. 지유는 아림이와 같은 조여서 같은 주제는 건강, 웰빙 라이프에 대해 발표를 하였습니다. 지유도 조금 부끄러워하였지만 종이를 이용하여 무사히 발표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엄유하 : 오늘 유하는 어제 새로 산 하얀 재킷을 입었습니다. 오늘 아침 감기 기운이 있는지 머리가 조금 아프다고 하여 휴식을 취하게 하였고 한숨 자고 난 뒤, 밥과 약을 먹으니 괜찮아지는 듯했습니다. 내일 투어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지켜보겠습니다.
오아림 : 새로 산 옷을 입고 오늘 하루를 시작한 아림이도 오후 수업에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림이네 조는 건강, 웰빙 라이프에 대해 발표를 하였는데 조금 부끄러워하면서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유건재 : 건재는 오늘 대만 출신인 한 친구와 아주 가깝게 친해졌습니다. 서로 영어로 이야기하며 제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물어보는데 여기서 점점 영어 지식도 쌓이고 더욱 넓은 세상을 보게 되는 것 같아 흐뭇하였습니다.
윤건하 : 건하는 공개 발표 수업 시간에 만리장성, 콜로세움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세상에 있는 문화재를 조사해 보고 이를 영어로 발표하며 본인의 의견을 말해보았는데, 웅얼거리지 않고 또박또박 이야기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윤민준 : 민준이는 내일 떠나는 학생들의 졸업식이 너무 아쉬웠다고 합니다. 벌써 정이 든 몇 친구들과의 이별의 시간이 체감상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고 합니다. 또한 자기 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부모님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특히 아버지께서 요리를 잘하신다며 귀국하면 아버지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지현 : 오늘 지현이도 저녁 액티비티 때 민영이와 함께 우리나라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발표할 주제를 알려주었는데 스스로 영어 대본을 준비해온 모습과 열심히 발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채운 : 채운이는 오늘 발표 시간에 만리장성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채운이의 역할은 만리장성에 대한 퀴즈를 내고 만약 틀린다면 이것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것이었는데, 한 친구가 채운이의 퀴즈를 모두 맞추어서 설명을 해주지 못해 아쉬웠다고 합니다. 그래도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 시간에 자신 있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주우현 : 우현이는 특히 일본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습니다. 아쉽게도 일본 친구들은 오늘 졸업식을 하고 내일 일본으로 떠나게 되어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현이에게 티셔츠에 사인을 받으러 오는 일본 아이들이 줄을 이루었으며 이 모습은 아이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최유주 : 오늘 유주도 오후 수업 시간에 발표를 하였습니다. 유주는 환경에 대해 발표를 하였는데 수줍은 듯하면서도 열심히 참여하는 유주의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최지호 : 지호는 오늘 오전 복통으로 잠시 힘들어하였습니다만, 옆에서 브로콜리, 파프리카, 샐러드 등 채소와 제가 챙겨온 유산균 등을 먹여보니 다행히도 오후에는 괜찮아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개 발표 시간 때 발표 준비를 주도하여 문제상황을 잘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허성지 : 성지는 나이트 액티비티인 International Night에서 성원이와 같이 K-pop 뮤비에 들어있는 한국 문화들을 소개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려면 많이 긴장될 법도 한데 떨지 않고 열심히 발표하는 성지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댓글목록
이승주님의 댓글
회원명: 이승주(lets0407) 작성일
안녕하세요 선생님 민준건하 가족입니다.
출발전 인천공항부스에서 인사드린게 어제같은데 벌써 2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항상 부모님의 마음으로 돌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이 공동생활하는데 있어서 예절과 규범 규칙이 바로서지 않으면 언제든지 교육시켜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아이들과 좋은추억의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3w) 작성일
안녕하세요, 민준, 건하 부모님! 민준, 건하 인솔교사입니다.
감히 부모님의 마음을 따라갈 순 없겠지만 아이들 옆에서 늘 최선으로 챙겨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모두 단체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예절과 규범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한 번씩 어린 마음에 어긋날 때 무엇이 잘못인지 설명해주면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다음에는 그러지 않으려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동생활에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도록 옆에서 잘 챙기고 보살피겠습니다.
격려의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