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0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양근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05 00:45 조회1,53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들, 저는 규민이, 승우, 승훈이, 종서, 종혁, 기범, 기준, 재현, 민준, 원준, 승근, 한빈, 민영이를 인솔하게 된 인솔교사 양근혁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침에 기상을 하여 아이들은 여느 때와 같이 복도 앞에 두 줄로 정렬하여 모였고 식당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오늘 아침 식사 메뉴는 김치볶음밥, 계란 후라이, 토스트, 잼, 소세지, 오이, 토마토, 김치였습니다. 평소에는 토스트를 많이 먹던 아이들도 오늘만큼은 김치 볶음밥을 다른 날보다 많이 먹었습니다. 입맛이 없다던 아이도 김치볶음밥을 보고는 두 그릇이나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정규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영상매체를 사용하여 설명하는 선생님도 있으시고 퀴즈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참여를 유도하는 선생님도 있으시고 다양한 교수 방법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영어를 가르치고 계십니다.
50분씩 4번의 수업을 마치고 아이들이 다시 활발하게 뛰어나가는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메뉴는 흰쌀밥, 고등어조림, 부추전, 잡채, 버섯볶음, 오이 무침, 김치였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부추전과 잡채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다시 수업을 듣게 된 아이들은 휴식시간을 갖고 다시 오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후 수업을 마치고는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 식사 메뉴는 흰쌀밥, 닭볶음탕, 된장국, 호박, 김치, 오이, 야채전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닭볶음탕을 제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 수학 수업을 마친뒤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단어시험을 다 맞은 학생이 두명이나 나왔습니다. 단어시험과 다이어리를 다 쓴 학생들은 꿈나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 김규민
오늘은 신호수 선생님이 규민이의 앞머리를 커트해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하루종일 규민이의 기분이 매우 좋아 보입니다. 단어 시험을 평소에 잘 쳤었는데 오늘은 조금 피곤했는지 평소보다 약간 아쉬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내일 단어 시험을 더 잘하기로 했습니다.
★ 김승우
승우는 사교성이 좋고 친구들과 얘기하는 걸 좋아합니다. 친구들에게 먼저 가서 장난 치고 말 거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선생님들에게도 먼저 다가와 줘서 승우와 더욱 빨리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밥도 잘 먹고 늘 밝은 모습으로 다니는 게 정말 보기 좋습니다.
★ 김승훈
승훈이는 친구들과 있을 땐 장난기 많고 아이다운 모습이 많이 보이지만 수업 시간에는 진지한 태도로 참여합니다. 또한 선생님들께는 늘 예의바른 태도로 이야기하고, 저의 말을 잘 듣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선생님의 말도 잘 따르기 때문에 다른 선생님들도 저에게 승훈이 칭찬을 많이 하십니다.
★ 문종서
처음에는 조용한 아이인 줄 알았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친구들과 활발히 지내면서 서로 대화도 많이 하고 수업 시간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제나 단어 시험을 잘 준비해 와서 기특합니다. 오늘도 단어 시험을 다 맞아 칭찬을 들었습니다.
★ 문종혁
종혁이는 어제 조금 늦은 취침을 하였는지 마지막 수업에 약간 피곤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숙소에 돌아와 잠시 휴식을 취한 뒤 영어 단어를 열심히 외워 단어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단어 외우는 것 만큼은 같은 방 친구들의 귀감이 됩니다.
★ 박기범
어제의 생일 파티를 해서 그런지 오늘은 기범이의 표정이 더 밝아 보입니다. 쉬는 시간에 병따개 알까기를 하며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이 아주 즐거워 보입니다. 기범이도 단어 성적이 매우 좋습니다. 오늘도 좋은 성적을 냈지만 몇 개 틀린 문제를 아쉬워하는 기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박기준
오늘 Conversation 시간에 선생님과 활발히 대화하며 수업을 했습니다. 활짝 웃으며 교재를 읽고 얘기하며 수업 시간에 임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또 쉬는 시간에는 형, 동생들과 활발히 뛰어 놀며 즐겁게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박재현
재현이는 나이가 어린 편임에도 힘들 수 있는 일정을 잘 따라 와 줍니다. 수학 수업도 한 학년 위 수업을 듣는데, 어려움 없이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수업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공부도 열심히 잘 해주고 있습니다. 같은 방 민영이도 한 살 많은 형이라는 책임감을 느끼는지 정말 잘 챙겨주고 있습니다.
★ 서민준
민준이는 오늘 점심식사에 나온 부추전이 너무 맛이 있었다고 합니다. 여러 번을 먹지 못해 아쉬워 할 정도로 맛있었나 봅니다. 수업시간에도 환한 미소를 머금은 채로 선생님의 가르침을 잘 듣고 선생님의 질문에 잘 대답하고 있습니다.
★ 서원준
원준이는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참 좋습니다. 단어시험 볼 때, 종종 지친 모습을 보이지만 오늘은 백점을 맞으며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에게도 집중해서 외우면 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어 아이들에게 격려가 될 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 이승근
승근이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수업 시간에 조는 모습을 본 적이 없으며 수정해야 할 부분을 말해주면 바로 수정하려고 하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오늘 단어 시험을 조금 아쉽게 보았지만 시험 보고 단어를 더 외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 조한빈
한빈이는 오늘 수업 시간 중에 5교시 Ramon 선생님의 수업시간이 가장 재미 했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다른 아이들보다 더 집중해서 오늘 진도인 다각형의 개괄적인 내용, 삼각형의 각에 대한 내용을 잘 이해했습니다. 단어 시험도 나날이 성적이 향상되고 있어서 칭찬해주었습니다.
★ 함민영
민영이는 오늘도 아침에 제가 깨우는 소리에 바로 벌떡 일어나서 씻고 하루를 보낼 준비했습니다. 아침으로 나온 김치볶음밥이 맛있었는지 두 그릇이나 먹었습니다. 캠프 첫 주차에는 교재를 교실에 두고 다음 수업으로 가는 실수를 종종 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자신의 물건은 잘 챙기고 다니는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특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