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1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신호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16 22:31 조회1,21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저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주혜, 태림이, 원영이, 하원이, 선민이, 유정이, 유민이, 시은이, 연진이, 예원이의 인솔교사 신호수입니다.
한국에 돌아갈 날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머지않아 가족들을 볼 생각에 기분이 좋은가봅니다. 아침부터 이제 4일밖에 남지 않았다며 들떠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침 식사로는 김치볶음밥과 토스트가 나왔습니다. 아침만 되면 몇몇 아이들은 항상 배가 고픈지 토스트를 네 장 이상 먹으며 끝까지 자리를 지키곤 합니다. 더 먹게 하고 싶지만 수업 시간이 되어 교실로 들어가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오늘 수업하는 아이들은 마지막 수업이다보니 초등학교 3학년 같은 경우 진도가 생각보다 일찍 끝나 20분정도 여유가 남았습니다. 바로 옆 교실에서 수업하던 중학교 1학년 아이들도 수업이 끝나 인솔교사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하나 둘씩 더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이라는 것과 선생님들과 곧 헤어진다는 것이 아쉬운지, 빨리 한국에 돌아가고 싶은지 아이들은 벌써부터 집에 가는 날 이야기를 합니다.
평소와 같이 모든 수업을 끝낸 아이들은 숙소로 들어와 단어시험을 준비합니다. 단어시험을 너무 편하게 준비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 재시험 기준을 높였더니 시험 보기 전까지 한마디도 않고 집중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했지만 근소한 차이로 기준점을 넘지 못한 아이들은 드라마를 보지 못하고 다이어리를 쓰고 단어 재시험 후에 다음번을 기약하며 잠이 들었습니다.
내일은 센토사 섬으로 마지막 액티비티를 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별 탈 없이 전원 안전하고 즐겁게 놀고 돌아오도록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가보고 싶은 나라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 고주혜
가고 싶은 나라는 중국이다. 음식의 천국이기도 하고 디즈니랜드가 있고, 어려서 갔을 때 중국에 대한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어릴 때 딤섬, 만두, 베이징 카오야를 먹지 않은 게 너무 후회되고, 디즈니랜드에도 또 가고 싶다. 주국에는 신기한 것이 많고 서커스도 재미있고 땅도 넓어 먹을 것, 유적지도 많고, 좋을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만리장성도 한 번 걸어보고 싶고 자금성에도 가서 구경도 하고 싶기 때문이다.
★ 김태림
나는 괌에 가보고 싶다. 왜냐하면 저번에 괌에 갔을 때 배가 아파서 쇼도 보지 못했고 괌 음식은 나에게 잘 맞고, 맛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영장도 크고, 깨끗해서 마음이 놓이고 편하게 놀았기 때문에 정말 좋았기 때문이다.
★ 서원영
가고 싶은 나라 이름은 미국이다. 왜냐하면 싱가폴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갔는데 싱가포르 말고도 일본과 미국에도 있기에 일단 미국을 가보고 싶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미국이 제일 좋다고 하니 꼭 가보고 싶다. 다음에 갈 때에는 시간 제한 없이 가족들과 함께 가서 선물도 많이 사고 즐겁게 지내보고 싶다.
★ 심하원
내가 가보고 싶은 나라는 프랑스이다. 왜냐하면 내 꿈이 패션디자이너인데, 나의 롤모델이 나의 꿈과 관련이 있는 ‘코코 샤넬’이다. 그런데 코코 샤넬이 프랑스에 있는 ‘소믜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곳에 가서 코코 샤넬과 관련되어 있는 곳도 많이 가보고, 코코 샤넬 박물관도 한 번 가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프랑스에 가보고 싶은 또 다른 이유는 프랑스에 있는 유명한 건축학 ‘에펠탑’에 가고 싶고 에펠탑 앞에서 사진도 한 번 찍어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여러 이유로 프랑스에 한 번 꼭 가보고 싶다!
★ 오유정
미국에 가보고 싶다. 그랜드 캐니언의 풍경을 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리고 6䞕전쟁 때 미국이 도움을 주어서 고마움을 전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리고 미국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고 싶기 때문이다. 미국에 가면 재미있고 짜릿한 놀이기구가 많을 것 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미국에는 먹을 거리가 많고 미국에 가면 뚱뚱한 사람이 미인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미국에 바다나 다른 유적지를 많이 구경하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미국을 꼭 한 번 가보고 싶다.
★ 오유민
내가 가고 싶은 나라는 체코이다. 왜냐하면 체코는 예쁜 것도 많을 것이고 유명한 것과 좋은 것, 우리나라에 없는 것도 많을 것이다. 그리고 전통 의상도 입고 싶고 전통 춤도 보고 싶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도 있을 것이다. 유럽이니 시간과 돈도 더 많이 들 것이다. 그리고 체코의 핸드크림을 발라보고 싶다.
★ 이시은
일본에 가보고 싶다. 초밥을 좋아하는데 일본이 초밥으로 유명해서 먹으러 가보고 싶고, 일본 놀이동산 중 아주 유명한 곳이 있다. 거기에 가보고 싶다. 나는 놀이동산을 아주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일본은 애니메이션이 유명해서 유명한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기 때문이다.
★ 이연진
내가 가고 싶은 나라는 미국이다. 왜냐하면 미국은 아직 안 가봤고, 그 유명한 자유의 여신상도 보고 싶다. 부모님 덕분에 많이 여행 가긴 했지만 미국은 안 가본 것 같다. 유명한 에펠 탑도 가봤는데 말이다. 다음엔 꼭 미국가요!
★ 임선민
이집트에 가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문명을 좋아하고 그 곳에는 스핑크스와 피라미드가 있기 때문에 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집트에 가보지 못했기 때문에 혼자 가보고 싶습니다. 혼자서 구경하고 그 곳에 있는 음식들도 먹어보고 싶고, 전통적인 것들을 보고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 홍예원
네덜랜드에 가보고 시다. 거기에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튤립이 있고 또 치즈 행사도 하기 때문이다. 튤립 말고도 또 다른 꽃들과 화가들이 많이 산다고 들었다. 거기 가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배우고 시고 풍차도 보고 싶다. 또 예전에 색을 만들었던 기구도 보고 싶고 거기에서 꽁치를 넣은 빵도 먹어보고 싶다. 또 치즈행사에 참여해서 경기도 치러보고 싶고, 치즈행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인 치즈파파도 만나보고 싶다. 또 치즈도 먹어보고 싶다. 자전거를 타고, 배도 타고 바다를 떠다녀 보고 싶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 네덜랜드에 가보고 싶고 맛집도 가보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