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애크미영어캠프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9020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28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2-09 00:16 조회293회

본문

 

안녕하세요, G28(박설연, 송민서, 정윤서, 김태희, 김주연, 차하은, 안규림, 장여원)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더운 날씨인 나라일수록 에어컨을 지속해서 쐬거나 찬 바람을 맞으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지곤 합니다아침을 먹고와서는 다시 반팔을 입더라도 먹으러 갈때에 날씨는 조금 쌀쌀해 막 잠에서 깨어 식당으로 가는 아이들이 감기에 노출될 수 있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즈음 날씨가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어 아이들이 취침을 할 때는 에어컨 온도를 조절해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감기에 걸린 친구 없이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규수업의 마지막 날입니다. 오늘 원어민과의 수업시간에는 마지막 수업을 기념하여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고 과자파티도 하며 수업을 마쳤습니다. CIP시간에는 편지를 쓰는 시간이 주어졌고 아이들은 각자 자신들이 주고싶은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편지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에게 굿바이 편지를 준다는 아이들을 기대해봅니다.

 

오늘의 수학수업과 자습도 마지막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서야 실감이 나는지 아이들은 아쉽다, 한국에 가면.. 등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짐을 싸자고 말을 꺼내기도 전에 8명이 한꺼번에 짐을 싸면 지진이 날 것 같다며 토요일에 4명 일요일에 4명이 짐을 싸기로 했다며 저희들끼리 알아서 정해 저에게 말해주는 아이들이 너무 기특했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의 마지막 남은 액티비티인 싱가폴 - 리버 사파리로 액티비티를 떠납니다리버 사파리는 야행성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입니다이곳은 싱가포르 관광청이 선정한 최고의 관광상품상을 수차례 수상한 곳으로, 해마다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관광지 입니다이곳에서의 매력은 단순히 동물을 구경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세갈래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트램을 타고 이동하며 생생한 야생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있어 아이들이 흥미있어하고 많이 좋아하는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싱가포르 액티비티이기에 국경을 넘어야합니다.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집중을 해 행여나 본인의 짐이나 여권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더욱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먹는 아이들이라 그런지 벌써 간식이 바닥났다길래 오늘도 마지막으로 매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밥을 잘 먹는 아이들이기에 간식도 잘 챙겨먹는 모습이 예쁘기만 합니다. 내일 액티비티와 내일모레의 Closing Ceremony를 끝으로 우리 아이들은 한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내일 액티비티를 마치고 돌아오면 피곤할 아이들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장기자랑 연습을 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은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아이들은 오늘 단단히 연습을 해 장기자랑을 준비하다 내일 액티비티를 위해 잠에 들었습니다.

 

 

 

*개별일지

-타임머신을 탄다면,,?

 

 

#장여원

내가 만약 타임머신을 탈 수 있게 된다면 잘못했었을 때, 실수했었을 때로 돌아가서 그 행동을 하지 않고 싶다

 

#정윤서

나는 20살로 가고싶다. 수능 안보고 20살로 가서 내가 어떻게 살았는지 죽었는지 잘 살고 있는지 확인할 것이다. 빨리 쓰고 수학을 다녀와서 매점가서 맛있는 것들을 살 것이다.

 

#안규림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나의 태어나는 모습 처음 엄마, 아빠 라고 말하는 모습, 걷는 모습, 돌잡이 하는 모습을 보고싶다. 그리고 미래의 나의 직업은 무엇인지 결혼을 했는지 보고싶다.

 

#김태희

나는 과거로 가고 싶다. 지금와서 후회해봤자지만 나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서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내가 하고 싶었던 일들도 많이 하고싶다. 그리고 부모님 속썩인 일들도 돌아간다면 과거로 바꾸고 싶다. 내가 후회를 한 적도 있지만 또한 안한적도 있다. 지금와서 후회해도 늦으니까는 나는 지금부터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김주연

내가 만약에 타임머신을 타고 간다면 나는 미래의 내 집으로 가고싶다. 미래의 모습, 바뀐 내 모습, 그리고 집이 어떻게 변하는지 궁금하다. , 미래에는 입은 옷이나 여러 가지가 더 편리해지니까 그런것들을 사용해보고 싶다.

 

#송민서

타임머신을 탄다면 나는 미래로 갈 것이다. 나는 내가 중학교를 입학하고 졸업한 후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대해 알고 싶다. 왜냐하면 그 이후에 내가 뭘할 지가 궁금했기 때문이다. 바로 직업을 얻을까가 궁금하다.

 

#박설연

나는 내가 1살때로 돌아가서 다시 살아보고 싶다. 흑역사도 지우고, 시험도 잘보고 후회했던 일들을다-지우고 고치고 싶다.

 

#차하은

1살때로 돌아가고싶다. 1살은 놀고 먹고 공부도 안하고 시험도 안보고 띵가띵가 놀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1살로 돌아가서 놀고 먹고만 하고 싶다.

 

댓글목록

박설연님의 댓글

회원명: 박설연(best1js) 작성일

G28 한명한명 아침기상에 컨디션관리, 활동스케치,액티비티 인솔에 잠드는 순간을 지나 일정정리까지 넘고생하셨어요.
G28 모두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히여길꺼예요.
오랜 수업끝난 기쁜마음보다 헤어짐이 가까이 온것이 섭섭해질것같네요.
좋은꿈 꾸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설연이 어머님,
저도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ㅠ
감사하고 앞으로 남은 2일도 무사히 지내다 함께 돌아가겠습니다!!

안규림님의 댓글

회원명: 안규림(AGL1024) 작성일

이제 정말 헤어질 날이 다가오는군요.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 서로 의지하며 얼마나 정들었을까요? 아마 선생님과의 작별이 많이 서운하지 싶습니다. 아직 햇병아리들 처음 오랜시간 집 떠나 혼자 생활에 선생님만 믿고 지냈을 테니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좋은 추억 행복한 기억 가득 안고 돌아오길 바랄 뿐입니다. 선생님도 돌아오시는 날까지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