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8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2 00:27 조회808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8 임중수, 박재원, 조성국, 권상혁, 유동현, 김혁주, 김동완, 권동우, 강산이 담당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한국은 후덥지근한 날씨라고 들었는데, 오늘의 말레이시아의 날씨는 햇빛은 쨍쨍했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시원한 날씨였습니다. 평소와 같이 아이들은 깨우면 바로바로 일어나서 아침을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아침식사를 맛있게 먹고 아이들은 수업에 갈 준비를 마친 뒤, 친구들과 한참을 이야기 나누다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CIP 수업시간에는 인크레더블 애니메이션 영화를 시청한 후 친구들과 다함께 음악에 맞춰서 춤추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춤 추는 것을 어색해 했지만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는 음악에 맟춰 친구들과 즐겁게 노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영어일기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일기를 쓰는 것도 이제 많이 익숙해졌는지 시키지 않아도 먼저 영어 일기책을 챙겨 자리에서 열심히 쓰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아이들은 전날에 있었던 일을 회상하며 쓰거나 레고랜드에서 있었던 일을 쓰느라 집중했습니다.
오전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삼삼오오 모여 맛있게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오늘 점심이 맛있었는지 아이들이 많이 먹더라고요. 점심을 빠르게 먹고 숙소로 들어가 낮잠을 자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수업을 갈 시간이 되어서 아이들을 깨웠는데, 잠깐을 자도 개운하게 잤다며 수업으로 가는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오전수업과 오후수업을 마치고 아이들은 수학수업을 받았습니다. 영어수업보다 수학수업이 재미있게 가르쳐준다며 즐겁게 웃는 아이들이 천진난만해 보였습니다. 오늘 수학수업이 없는 아이들은 자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학수업과 자습을 마치고 저녁식사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그룹 방에 모여 단어시험을 본 뒤, 아이들과 즐겁게 보드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서로 오늘 있었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올라가 잘 준비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피곤했는지 일찍 씻고 잠에 들더라고요. 평소 같았으면 늦은 시간까지 이야기하느라 복도가 시끄러웠을 텐데, 매일 열심히 수업을 듣고 성실히 생활하는 아이들이 한 없이 대견했습니다.
*학생 개별 코멘트입니다. 오늘의 개별 코멘트는 자신의 습관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임중수 - 나의 좋은 습관은 일찍 일어나서 공부를 하는 것이다. 누가 깨워도 금방 일어나서 준비한다. 나의 나쁜 습관은 친구들이랑 말을 할 때와 이야기할 때 욕을 자주 쓰는 게 나쁜 습관인 것 같다.
박재원 - 아침 일찍 일어난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다. 할 일이 있으면 빨리한다. 숙제 같은 걸 빨리하고 하고 싶은 걸 한다. 나의 나쁜 습관은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잔다. 일어나고 다시자서 결국 늦잠을 잔다. 그리고 글씨체가 나쁘다. 글씨체가 나빠서 다른 사람이 많이 못 알아본다.
조성국 - 나의 좋은 습관은 인사하는 것이다. 내가 할 줄 아는 게 많이 없어서 인사나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의 나쁜 습관은 공부할 때 친구랑 떠드는 것이다. 친구들이랑 떠들어서 단어를 외울 때 집중을 잘 못하는 것 같다.
권상혁 - 나의 좋은 습관은 어른들한테 예의 잇게 행동하기, 양치 매일매일 잘 하기, 저녁때마다 수영 잘 하기, 용돈 아껴 쓰기 등 이다. 그리고 나의 나쁜 습관은 매일 걷기 귀찮다고 말한다, 시도 때도 없이 장난친다, 가끔 흥분해서 너무 나댄다, 피곤할 때 딴 생각을 하거나 존다, 그리고 편식이다.
유동현 - 좋은 습관은 일찍 일어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보면 늦게 일어나지만 다른 학생들에 비해서 나는 빨리 일어난다. 나쁜 습관은 손톱을 물어뜯는 것이다. 그냥 할 게 없으면 물어뜯는데 이 습관을 제일 버리고 싶고 고치고 싶은 습관이다.
김혁주 - 나의 좋은 습관은 한번 집중하면 엄청 집중이 잘 돼서 모든 것을 다 열심히 하고 끝까지 끝내려는 욕심이 조금 많은 것 같다. 나의 나쁜 버릇은 머리를 조르는 버릇이다. 부모님이 보기에 이상하다고 하지 말라고 하셔서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다.
김동완 -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은 집중력이다. 나는 한자리에서 집중해서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학원에서 늦게까지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나한테는 오래 앉아있는 것이 이미 습관이 된 것 같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안 좋은 습관은 엄지손가락을 뜯는 습관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엄지손가락을 많이 만져서 아직까지 만지는 것이 습관이 된 것 같다. 그래서 계속 커지고 아파서 고민이기도 하다.
권동우 - 좋은 습관은 무언가 하려고 할 때는 끝까지 집중해서 해낸다는 것이다. 또 좋은 습관은 양치를 꼼꼼히 하고 손을 자주 씻는 것이다. 나쁜 습관은 금방 포기하고 귀찮아하는 것이다. 또 귀찮거나 기분이 안 좋을 때 다른 사람한테 막말 할 때도 있다는 것이다.
강산이 - 나는 남과 대화하거나 할 때 남을 먼저 배려하여서 남과 싸우는 경우가 거의 없다. 어떻게든 싸우지 않으려고 한다. 나의 나쁜 습관은 나는 어떤 일이 생기면 계속 미뤄서 결국 못하게 되는 일이 매우 많다. 특히 숙제 같은 것들은 미루다 못하는 경우도 있다.
댓글목록
강산이님의 댓글
회원명: 강산이(aldud08) 작성일
계속미루는게 나쁜 습관인걸 알고있군요! 좀 고쳤음 좋겠어요
오늘은 암벽등반인가요? 예전에 뚱뚱이시절 힘들어한적있었는 지금은 어떤지 궁금해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요즈음 강산이는 미리미리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들어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로 암벽등반을 하러 가는데 다치지 않도록 잘 지도하며 사진 많이 담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