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229]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오정석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7-12-30 01:01 조회1,10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 교사 오정석입니다.
어제와 다른,조금은 이른 아침에 하루를 시작한 금요일 하루입니다.
일찍 시작한 만큼 아이들이 기상 후에는 피곤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장난을 치며 자연스럽게 잠도 깨고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를 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오늘부터 정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세면 후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정규 수업이라 어제와 다를 것이라는 것을 직감했는지 아침식사를 하는 아이들의 표정에서 긴장한 모습이 보였습니다.한편으로는 그런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영어 캠프에 와서 공부를 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져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오늘 식사를 제외하고 정규수업, 단어 암기와 스포츠 그리고 원어민 회화 수업, 마지막으로 CIP(영어레크레이션)수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는 탁구와 간단한 체육 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기대이상으로 체육시간을 너무나도 좋아했습니다. 연강 중에 스포츠 시간을 가지니 다음 수업에 집중도가 더 높았고 아이들과 더욱 더 가까워져 회화 수업 때도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업 후에 장난치지만 서로에게 피드백도 하고, 다음 수업에 대한 이야기 등 영어에 대한 관심도가 이어지는 것을 보고,영어에 대한 관심이 끊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간이 영어 수업과 함께 빠르게 지나갔습니다.저녁 식사 후에 충분한 휴식 후 아이들이 기다리고 고대하던 컵라면 취식 시간을 주었습니다.하지만 그전에 영어 일기 쓰는 시간을 가졌는데 영어일기를 쓴 뒤에는 컵라면을 먹는다는 생각에 너무나도 집중해서 쓰는 아이들이 귀엽기만 합니다.지성이가 컵라면 6개를 아이들에게 기부를 하며 더욱더 방 분위기도 좋아졌고, 특별한 말없이 형,동생,친구들에게 주는 모습이 대견하였습니다.
그렇게 취식 시간이 끝나고 청소 당번을 정하기 위해서 저와 함께 다 같이 할 수있는 레크레이션을 거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두번의 게임을 통해 걸린 사람은 청소를 담당하였고,1등한 친구들에게는 간단한 선물을 약속하였습니다.
이 레크레이션을 통해 제가 아이들과 더욱더 가까워졌고,또한 아이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서 저와 더욱 즐거운 캠프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밝고 힘들어도 서로에게 의지하고 웃음으로 극복하는 4101호입니다. 앞으로도 상세하고 생생한 일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을 타지에 보내서 걱정하시고 계시겠지만 저를 믿고 맡겨주시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아이들에게 항상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뛰어 다니겠습니다. 감사드리고 내일 봽겠습니다.
오늘 하루 아이들의 코멘트 입니다.
#윤준배:오늘 스포츠 시간에 탁구를 너무나도 좋아하고 즐겨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어제 말씀드렸다시피 소화불량은 완전히 나았고 오늘은 밥도 많이 먹고 야식으로 컵라면까지 먹어도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단어 암기 시간에 단어에 대한 집중력이 보기 좋았고,회화 수업 또한 참여율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신기붕:기붕이 또한 스포츠 시간에 준배와 함께 탁구를 즐겨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하지만 카메라가 앞에 보이면 정말 빠르게 무표정으로 변하는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아쉽습니다. 형이나 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분위기로 인해 기붕이 또한 자신감을 많이 얻어 단어,회화 수업 때의 태도가 아주 좋습니다.
#김지성;항상 밝은 아이입니다.방의 구성원들을 배려 할 줄 알고 형들도 잘 따라주는 모습이 ,인솔교사인 저를 기분좋게 만들어 줍니다.영어 일기를 작성할때 어려우면 저에게 질문을 하면서도 혼자서 끝까지 영어일기를 작성해 가는 모습이 기특한 지성입니다.또한 아이들에게 자신의 것을 배풀줄 아는 배려심이 깊은 아이입니다.
#정민제:4101호 숙소에서 웃음소리가 가장 우렁찬 아이입니다.항상 웃어 넘기고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아이입니다.체육 활동 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원어민 회화 수업에서의 집중도가 돋보입니다.또한 방구성원들 뿐만 아니라 인솔교사인 저에게도 피곤하지 않으시냐며 물어볼 정도로 심성이 고운 아이입니다.
#민서준:서준이는 영어에 관심이 높은 아이 입니다.단어 암기 시간에도 열심히 하고 아는 단어도 많았습니다.그리고 체육 활동 시간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이후 이어진 회화수업에 대해 형들과 피드백도 하며 막내지만 열정은 형들에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