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0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8,857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360번 빌라 담당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화창한 날씨가 아이들의 아침을 맞이합니다.
항상 6시 35분에 기상을 하여 아침식사를 합니다. 아침식사를 할 떄 같은 테이블에 옹기종기 앉아서 4주차에 온 아이들에게 잘 잤는지 물어도 보고 6주차 아이들이 솔선수범 보여주었습니다. 아침식사가 끝나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물은 어디서 마실 수 있는지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아침식사 후 6주차 아이들은 즐거운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4주차 아이들은 레벨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기량껏 발휘하면서 열심히 레벨테스트에 임했습니다. 원어민선생님과 스피킹 테스트 또한 자신이 이해한 만큼 영어로 대답을 하였습니다. 6주차 아이들은 오늘도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읽기 쓰기 말하기 게임 연극 등 다양하게 수업에 열심히 참여했으며 쉬는시간에는 친구들과 게임을 하거나 이야기를 나누거나 화장실을 가거나 물을 마십니다.
4주차 아이들은 숙소에서 쉬면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게임을 하고 6주차 아이들이 수업을 가서 숙소에 없었더니 4주차 아이들과도 놀고 싶다며 식사 후 쉬는시간을 기다리기도 하였습니다.
저녁 식사에 또한 한국식 뷔페식으로 다양하고 영양가 많은 음식들로 자율 배식을 합니다. 아이들은 먹고 싶은 만큼 배식을 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식사가 끝난뒤에는 밖에 있는 배식구에 스스로 잘 정리를 합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방에 아이들이 모두 모여서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끼리 더욱 친해지고 벌써 이름도 외우고 언니 친구 동생들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았다며 저에게 이야기도 해 주었습니다. 6주차 아이들이 4주차 아이들을 잘 돌보아 주고 챙겨주고 4주차 아이들은 6주차 아이들을 잘 따르며 단합이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6주차 아이들은 오늘도 영어단어를 공부하고 영어일기를 씁니다. 영어일기는 자율 주제이기도 하며 주제를 원하는 아이들은 담당 인솔교사 주제를 정해줍니다. 자신의 할 일이 모두 끝나면 숙소로 올라가 세면과 샤워를 하며 잠자리 준비를 합니다.
오늘 아이들은 내일 액티비티 활동을 한다며 좋아하고 빨리 취침을 하여야 겠다고 합니다.
오늘도 편안하고 적정한 온도에 맞추어 잠자리에 듭니다.
**오늘 아이들의 하루를 바라 보고 쓴 코멘트 입니다.
# 선주 : 빌라에서 제일 맏언니를 맡고 있습니다. 4주차 아이들이 왔을 때에도 솔선수범을 보였습니다. 영어를 배울려는 자세가 매우 훌륭합니다. 수업시간에 큰 목소리로 발표도 잘하며 글씨 또한 또박또박 잘 쓰고 있습니다. 수학 문제 풀이도 차근차근 풀어가며 수학의 해답을 찾습니다. 영어단어 또한 열심히 외우며 영어일기를 쓸 떄 다양한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 예린 : 꾸준하게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 읽기를 할 떄에는 헷갈려 하는 단어도 있지만 꾸준히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영어 일기를 쓸 때에는 자신의 표현력과 문장구조가 훌륭합니다. 유달리 밥을 좋아하여 밥을 정말 맛있게 먹는 친구 중 하나입니다.
# 세령 : 혼자 스스로 자신의 할 일을 잘하고 있습니다. 수학문제 풀이 영어일기 단어 문법시간 등등그러나 가끔 말하기 할 때에는 얌전한 아이 입니다.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며 동생들도 잘 챙겨주며 언니들을 잘 따르며 언니들이 많이 이뻐합니다. 시간약속을 잘 지키며 캠프 생활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예은 : 어떤 말을 해도 귀여운 웃음으로 먼저 대답을 합니다. 매 수업마다 자신의 실력의 기량을 잘 뽑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하기 시간에는 약간의 부끄러움이 있지만 자신의 의사표현은 잘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있으며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루 음식도 잘 먹고 있습니다.
# 유현 :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할려니 힘들 수도 있겠지만 밝고 유쾌하게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아서 자유롭게 질문을 하여 자신의 궁금증을 소화하는 아이 입니다. 영어단어에 대해 흥미를 많이 느껴서 요즘에는 단시간내에 단어도 잘 외우고 있습니다.
# 정민 : 귀한 자식이라는 티셔츠를 제일 좋아하는 정민이 입니다. 하루에 한 번씩 옷도 잘 갈아입지만 귀한 자식이라는 반티가 제일 아끼는 티셔츠라서 캠프 생활동안 이 옷을 제일 많이 입고 싶다고 합니다. 머리감는 것도 샤워도 꺠끗이 잘하고 있습니다. 준비물을 빠뜨리는 것 없이 아침식사 후 수업 가기전에 준비를 철저히 잘하고 있습니다.
# 소정 : 어제 도착하여 저녁식사를 맛있게 하고 잠자리에 잘 들었습니다. 사촌지간들과도 잘 지내지만 6주차 아이들과 인사도 잘 나누고 4주차 아이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얌전해 보이지만 친구들과도 잘지내고 자신의 할일을 잘하고 있습니다.
# 태경 :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태경이 입니다. 여행을 많이 다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편식을 하지 않고 먹는 것도 잘 먹고 동생들 머리도 묶어주고 동생들도 잘 챙겨줍니다.
# 현지 :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느라 많이 피로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숙소에 도착하여 깨끗이 씻고 정리정돈을 한뒤 밤에 잠자리에 잘 들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고 휴식시간을 갖은 뒤 친구들과 잘 지내고 레벨테스트도 자신의 기량껏 열심히 보았습니다.
# (김)나은 : 자신의 무게만한 케리어를 들고 처음 만났었습니다. 자신의 짐을 들기도 어려워서 인솔선생님이 도와주셔서 숙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케리어 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목베개와 인형이 있다며 보여주면서 인형을 자신의 옆에 꼭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웃는 모습이 이쁘고 편식을 하지 않고 밥도 잘 먹었습니다.
# 선우 : 레벨테스트를 보았는데 자신의 의사표현을 영어로 잘 표현하였습니다. 선생님 말을 잘 따르며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정돈 합니다. 시간 약속을 잘 지키고 숙소의 규칙도 잘 따릅니다. 일본 이후로 이번 영어 캠프를 통해서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도 와 보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최)나은 : 잘 웃는 긍정적인 아이 입니다. 말을 하면 항상 밝은 웃음과 함께 대답을 합니다. 숙소에 잘 도착하여 정리정돈도 잘하고 선생님의 말을 잘 따르며 숙소의 규칙을 잘 준수하였습니다. 같이 쓰는 아이도 잘 챙겨주고 서로서로 도와가며 재밌는 캠프를 보낼 것 같습니다.
#시은 : 대답을 하면 웃는 얼굴로 잘 대답을 해주었습니다. 쉬는 시간에는 중국어를 외우겠다며 중국어를 외우기도 하였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부끄러움 없이 밝게 웃습니다.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냈습니다.
6주차 아이들도 4주차 아이들이 와서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친구들도 많고 빌라 안에 아이들이 많아서 더욱 즐거운 캠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 캠프 기간동안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영어캠프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